한일 간을 운항하는 선박의 경우 파도 및 바람의 영향을 받습니다.
여행에 대한 안전 및 편의를 고려하여 파도상황에 따라 선박이 결항될 수도 있습니다.
소형 선박인 퀸비틀 (부산 - 후쿠오카) / 니나호 (부산 - 대마도) /쓰시마링크호 (부산 -대마도) 의 경우
약 3m정도의 파고일 경우 결항 가능성이 있으며,
대형선박인 부관훼리 (부산 - 시모노세키) / 뉴카멜리아 ( 부산 - 후쿠오카) / 팬스타크루즈 (부산-오사카) 의 경우
강한 태풍 및 더 높은 파고로 여객터미널 폐쇄 등의 이유로 결항이 됩니다.
선박의 결항 및 운항 여부는 각 해당 선사에서 결정하는 부분으로
약 2일 전부터 출발 전까지 운항여부가 결정되며,
첨부해 드리는 사이트는 대략적인 파도 상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참고용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
1. IMOC (국제기상 해양 주식회사) : 링크
- 일본 국제기상 해양 주식회사에서 제공하는 파고 높이 정보 서비스로 약 3일 후의 파도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.
2. WINDY : 링크
- 바람, 파도 및 태풍예보등을 볼 수 있는 웹사이트 /앱으로 유료 사이트이지만 간단한 정보는 무료로 볼수 있으며
약 10일 후의 날씨정보까지 무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
한일 간을 운항하는 선박의 경우 파도 및 바람의 영향을 받습니다.
여행에 대한 안전 및 편의를 고려하여 파도상황에 따라 선박이 결항될 수도 있습니다.
소형 선박인 퀸비틀 (부산 - 후쿠오카) / 니나호 (부산 - 대마도) /쓰시마링크호 (부산 -대마도) 의 경우
약 3m정도의 파고일 경우 결항 가능성이 있으며,
대형선박인 부관훼리 (부산 - 시모노세키) / 뉴카멜리아 ( 부산 - 후쿠오카) / 팬스타크루즈 (부산-오사카) 의 경우
강한 태풍 및 더 높은 파고로 여객터미널 폐쇄 등의 이유로 결항이 됩니다.
선박의 결항 및 운항 여부는 각 해당 선사에서 결정하는 부분으로
약 2일 전부터 출발 전까지 운항여부가 결정되며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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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IMOC (국제기상 해양 주식회사) :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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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WINDY : 링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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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 10일 후의 날씨정보까지 무료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